본문 바로가기
etc

Prostate hypertrophy - food

 

전립선비대증은 남성이라면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피할 수 없이 찾아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증상 정도는 사람마다 차이가 있는데요, 좋은 음식과 적절한 식습관이 전립선비대증의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전립선비대증으로 불편을 겪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아래의 음식을 식단에 추가해 보세요.

 

 

전립선 비대증에 좋은 음식

전립선 비대증은 미국, 유럽에서는 가장 흔한 성인질환입니다. 최근 우리나라도 식생활이 서구적으로 변화하면서 전립선 비대증이 증가하는 추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전립선 건강을 유지하는 필요 요소입니다. 전립선 건강에 좋은 식단을 알아보겠습니다.

 

과일과 야채

토마토, 브로콜리, 케일, 베리와 같은 다양한 색깔의 과일과 야채를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음식들은 산화방지 기능이 뛰어날 뿐 아니라 섬유소가 풍부하여 위와 장의 소화기능을 돕고 포만감을 주어 과식을 피하게 해 주고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는데 좋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

오메가3 지방산은 전립선의 염증을 줄이고 전립선 질환 발병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대표적인 음식으로 연어, 참치, 정어리 등의 생선류, 호두, 아몬드, 땅콩 등의 견과류, 아보카도, 시금치, 브로콜리 등의 채소류가 있습니다.

 

식이섬유소

변비는 장내 압력을 증가시켜 전립선 비대증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변비를 예방하고 또 염증을 줄여 전립선 비대증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식이섬유는 장내 호르몬 대사를 조절하여 전립선 질환을 예방해 줍니다.

통곡물, 콩류, 야채와 같은 식품이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녹차

녹차는 산화방지 성분이 풍부하여 전립선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커피보다는 녹차를 즐겨드시는 것이 전립선 건강에 좋은 습관입니다.

 

붉은색 육고기와 고지방 유제품은 멀리하세요

붉은색 고기와 치즈 등의 고지방 유제품은 포화 지방, 콜레스테롤을 많이 함유하고 있고, 전립선 비대증을 유발하는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킵니다. 또한 지방을 많이 섭취하면 혈관을 막아 혈액순환이 저하되고 전립선 건강에도 좋지 않고, 고 콜레스테롤 수치는 전립선 비대증을 발생시킬 가능성을 높이는 요인이 됩니다.

 

금주, 어렵다면 최소한 절주(節酒)

술은 전립선 비대증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는 남성 호르몬(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을 촉진시킵니다. 또한 술의 알코올 성분은 혈액순환을 악화시켜 전립선의 건강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술을 과도하게 마시면 혈관이 좁아지고 혈압이 상승하는 것도 전립선 비대증을 악화시키게 됩니다. 그리고 술은 비만을 야기함으로써 전립선 비대증의 증상을 악화시키게 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전립선비대증에 좋은 운동

 

제목-전립선비대증에-좋은-음식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holiday clinic  (0) 2023.10.04
EV-subsidy  (0) 2023.10.04
법인 부가가치세 신고 - 홈택스  (0) 2023.10.02
Treatment of Prostate hypertrophy  (0) 2023.08.15
Behavioral Therapy for premature ejaculation  (0) 2023.08.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