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Treatment for urethral inflammation

 

요도염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팬티에 분비물이 묻어있거나 소변을 볼 때 간질거림, 통증을 느끼신다면 요도염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요도염은 전염성이 높아 나와 상대방을 위해 조기에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한 질병입니다.

 

 

요도염 치료방법

요도염은 자연적으로 낫는 경우가 거의 없고, 전문의 처방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약으로는 치료하기 어렵습니다. 반드시 원인균을 파악하여 그에 맞는 항생제를 써야 하는데요, 그러므로 느낌이 좀 쎄하다 싶으면 반드시 병원에서 의사와 상담하고 검사받아야 합니다.

 

 

치료기간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으나 통상 1~2주 정도 소요되며, 빠르면 하루 만에 좋아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약을 규칙적이고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중요하고, 주의해야 할 것은 한동안은 절대로 금주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항생제를 이용한 치료이므로, 항생제를 복용하는 기간을 최대한 단축하기 위해서라도 치료기간 동안 금주해야 하며 재발의 위험도 있기 때문에 치료 후에도 한동안은 술을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 후에 좋아졌는데 과음을 하거나 피로를 심할 때, 별다른 성접촉접이 없어도 다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이는 완치되지 않은 상태에서 세균이 요도나 전립선, 정낭, 음낭 등에 잠복해 있다가 면역력이 약해진 틈을 타고 다시 활성화된 것입니다. 그러므로 치료를 받을 때는 최대한 단시간에 집중적으로 완치될 수 있도록 스스로가 금주 등 최대한 노력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요도염은 감염 시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한 질병으로 평소에 예방하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요도염 예방방법에 대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요도염 예방방법 보러 가기

 

 

제목-요도염-치료방법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Treatment of Prostate hypertrophy  (0) 2023.08.15
Behavioral Therapy for premature ejaculation  (0) 2023.08.15
mw-mibrg-wc  (0) 2023.08.14
blk-msg  (0) 2023.08.09
unblk-msg-method  (0) 2023.08.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