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주민등록등(초)본 인터넷 발급방법 - 정부24, 무료

 

정부24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중앙부처, 공공기관,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신청, 조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또는 주민등록초본 발급도 아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지요. 수수료는 무료이며 클릭 몇 번만에 뚝딱하고 발급되는데요, 자세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주민등록등(초)본 인터넷 발급방법

정부24의 각종 서류 발급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여기서는 가입되어 있다는 전제하에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 정부24 홈페이지 로그인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정부24-로그인
정부24 홈페이지 로그인

검색창에 '정부24'로 검색하시거나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정부24 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

 

 

2 주민등록등본(초본) 선택

메인화면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주민등록등본(초본)'을 선택합니다. 

자주찾는 서비스 : 주민등록등본(초본) 선택

 

만일 자주 찾는 서비스에 내가 원하는 서류가 없다면 검색란에 서류명을 입력하고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원하는 서류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발급받을-서류명-검색
발급받을 서류 메뉴 검색

 

3 주민등록표 등본(초본) 발급 요청

주민등록등본 (초본) 발급을 요청하는 화면입니다. '발급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주민등록등본-초본-발급신청

 

4 주민등록등본(초본) 발급 설정

주소확인 및 발급형태, 수령방법을 선택한 후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주민등록등본-초본-발급설정

만일 주민등록초본을 발급받고자 한다면 '주민등록표 초본발급'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5 주민등록등본(초본) 발급 완료

신청한 민원이 즉시 처리되어 표시됩니다. 신청 민원목록에 있는 '문서출력'을 클릭하면 발급된 주민등록등본(초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초본-발급완료

 

6 주민등록등본(초본) 출력

발급된 주민등록등본(초본)을 출력할 수 있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주민등록등본-초본-출력

 

 

정말 쉽고 간단하게 주민등록등(초)본을 발급받았습니다. 주민등록등(초)본 혹은 어떤 발급받을 서류가 있으신가요? 그럼 아래의 '인터넷 서류 발급받기'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서류 발급받기

버튼 클릭 시 정부24 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지금까지 정부24에서 주민등록등(초)본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부24에서는 주민등록등(초) 본뿐만 아니라 각종 서류를 손쉽게 발급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목-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정부24


 

댓글